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강릉 카페거리 카페 맛집 추천 - "툇마루" 흑임자 커피 내돈내산

by 건강부록 2023. 10. 5.

 

강릉 카페거리 카페 맛집 추천 - "툇마루" 흑임자 커피 내돈내산

 

 
 

기본정보

1. 주소 : 강원 강릉시 난설헌로 232 카페 툇마루
2. 영업시간 : 11시 ~ 19시 (18시 라스트오더)
3. 휴무일 : 매주 화요일
4. 연락처 : 0507-1349-7175
5. 특이사항 : 배틀트립 125회 방영

 
 
저희가 방문한 날은 추석연휴인 10월 2일이었습니다. 정확하게는 강릉 카페거리에 위치한 것은 아니고 초당 순두부 거리 근처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강릉의 대표적인 숙소이자 저희가 묵었던 강릉 세인트존스 호텔에서는 차로 5~10분 걸리는 가까운 곳에 위치해있었습니다. 혹시나 세인트존스로 예약하신 분이라면 꼭 한 번 들러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직접 방문하고 알게된
웨이팅 시간, 주차 팁, 메뉴 등
을 정리해보았으니

방문하시기 전 꼭
참고하셔서 시간 절약하세요 :)

 

 

카페 툇마루 건물 & 웨이팅

카페 툇마루는 강릉 카페 중에서도 매우 핫한 곳이다보니 네비게이션에 '카페 툇마루'만 검색하셔도 금방 찾으실 수 있어요. 저희가 방문한 날에는 차로도 많이 왔지만 대학생 분들은 택시타고도 많이 오더라구요.
 
저희가 방문한 시간은 10시 50분이었어요. 공휴일, 연휴인 점을 감안하면 더 빨리 갔어야 했는데 조금 만만하게 보고 갔던 것 같습니다 ㅎㅎ
 
10시 50분 도착 기준. 약 50분 정도 건물 앞에서 웨이팅을 하고, 들어가서 주문 후 커피를 받기까지 추가로 약 30분 정도 더 걸렸습니다. 도착시점 부터 커피를 받는데 까지 걸린 시간은 총 1시간 20분 정도 되었어요.
 
그래도 줄을 서는 곳 중간 중간에 의자가 비치되어 있어서 다리 아프지 않게 배려해주신 사장님의 생각이 보이는 것 같았습니다. 아이와 함께 가시는 분들은 의자에 앉혀가면서 기다릴 수 있으니 참고 하세요 ~

 
 

카페 툇마루 주차

기본적으로 카페 툇마루 주차장이 건물 뒷편에 있지만 총 10대 정도밖에 주차할 수 없는 작은 규모의 주차장이기 때문에 일찍 도착하지 않으면 사실상 주차장에 주차하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대신 건물 옆쪽으로 일자로도 주차가 가능하기 때문에 오시는 순서대로 일자주차를 하시면 되요. 다만 조금 늦으면 이 마저도 주차자리가 많지 않기 때문에 저희는 한바퀴를 돌고 나서 건물로 들어서기 전 큰길가에 주차를 했습니다.
 
아래 지도를 보시면 '강릉 파머스키친' 앞쪽 도로에 갓길 주차가 많이 되어 있어서 저희는 여기에 주차를 하고 조금 걸어서 갔습니다. 주차 자리가 없으신 분들은 아래 표시 장소로 가시면 해결 되실 것 같아요.
 

 

 

카페 툇마루 메뉴

제가 본 10명 중에 9명은 카페 툇마루의 시그니쳐 메뉴인 '툇마루커피(흑임자 커피)' 를 드시고 있었어요. 1시간이 넘는 웨이팅에 그냥 아메리카노를 드시는 분들은 없지 않을까 싶네요 ㅎㅎ
 
커피 가격은 전체적으로 합리적으로 보였습니다. 대표 메뉴인 흑임자커피도 6,000원이어서 강릉에서 마시는 커피임을 생각하면 비싸다는 생각은 전혀 안들었던 것 같아요.
 
커피 외에도 밤슈, 통팥슈, 옥수수슈, 흑임자 쿠키 등 건강해? 보이는 디저트류도 있어서 오래 기다린만큼 실내에서 디저트와 함께 잠깐의 여유를 즐겨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흑임자 커피가 확실히 맛은 좋더라구요. 층이 나눠져 있어서 빨대 없이 조금씩 마시라고 권해주셨는데 왜 그런지 알 것 같았습니다. 시중에서는 없던 맛이어서 긴 웨이팅 시간 때문에 재방문은 못하겠지만 그래도 기다린 보람은 있었습니다 :)
 

주요 메뉴

1. 툇마루커피(차가움) : 6,000원
2. 아메리카노 : 4,500원
3. 바닐라라떼 : 5,800원
4. 밤슈 : 4,500원
5. 옥수수슈 : 4,200원

 

카페 툇마루 흑임자커피

 
 

카페 툇마루 실내 전경

실내도 깔끔하고 툇마루 라는 카페 이름과 같이 고즈넉한 느낌이었습니다. 통유리로 되어 있고 유리 밖으로는 대나무들과 꽃들이 있어서 바깥 풍경을 보면서 커피를 마실 수 있도록 좌석 배치가 되어있었어요.
 
창 밖에도 좌석이 있어서 커플 분들은 밖에서 많이 드시고 있었습니다. 다만 애기는 다칠까봐 카페 직원분이 야외는 안되고 실내에서 마셔야 된다고 하더라구요.
 
저희가 나올 때 까지도 계속 오는 사람들 때문에 여전히 줄이 길게 웨이팅하고 있었습니다. 강원도 핫플 답더라구요. 어차피 계속 줄이 길었기 때문에 11시 이 전에 일찍 오시면 조금 덜 기다리지 않을까 싶네요.
 

 
 
이상 강릉 카페거리 카페 맛집 추천 - 툇마루 흑임자 커피 내돈내산 후기 였습니다.
 
강원도 강릉이라는 곳이 자주 가지 못하는 곳이어서 언제 또 올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강릉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강릉의 핫플인 카페 툇마루 한 번 가보시길 바라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